[날씨] 느리지만 강한 태풍 '솔릭'...내일 전국 영향권 / YTN

Related Videos
Video Discription: 태풍 솔릭이 한반도를 향해 북상 중입니다.

강한 중형급의 세력을 유지한 채 느린 속도로 이동하고 있는데, 서귀포 남동쪽 먼 해상을 지나고 있습니다.

태풍은 내일 새벽 세시쯤 서귀포 서쪽 해상까지 근접하겠고요, 내일 밤늦게 충남 서해안에 상륙 하겠습니다.

모레 새벽에는 수도권을 강타하겠고, 이후 동해 북쪽 해상으로 진출하겠습니다.

현재 제주 남쪽 먼바다와 남해 동부 바다에는 태풍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그 밖의 모든 해상과 육상에는 태풍 예비 특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오늘 제주도와 남해안부터 태풍의 영향이 시작됩니다.

오전에 제주도를 시작으로 밤에는 남해안 지방에 비가 오겠습니다.

내일은 전국이 태풍의 영향권에 들며 강한 비바람이 불겠습니다.

많은 비와 함께 특히 해안과 산지에는 초속 40m 이상의 강풍이 불 것으로 보입니다.

주변 시설물 점검을 철저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레까지 전남 남해안과 지리산, 제주 산간에 400mm 이상, 그 밖의 전남과 제주도, 경남 서부 지방에 최고 250mm의 폭우가 쏟아지겠습니다.

수도권과 강원, 충남과 전북 지방 많은 곳에도 15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태풍의 열기가 유입되며 오늘까지 폭염이 계속됩니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 남쪽 먼바다에서 최고 9미터까지 거세게 일겠습니다.

날씨 정보였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8_20180822085610979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

Video Just Watched

Dailymotion.com

Youtube.com